• 자주묻는질문
  • 1:1문의
  •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
제목

동영상 재생할 때 영상은 나오는데 음성(소리)이 안나오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해당 오류는 사운드 옵션의 미지정, 사운드 드라이버 충돌 및 손상, 코덱 충돌 등으로 일어날 수 있습니다.

1. 스피커 전원이 커져 있는지, 볼륨조절은 정상적으로 되어 있는지, 음소거 상태는 아닌지, PC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강의를 실행하신 후, 윈도 시작메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스피커 모양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볼륨믹서열기를 클릭해 주시고, 모든 장치의 막대바를 최대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3. 막대바를 올려도 동일하게 소리가 나지 않으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초기화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어판의 장치관리자 메뉴로 이동하신 후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컨트롤러 메뉴로 이동하시고
현재 설치되어 있는 사운드 장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를 선택 해 주시고 “확인” 후 피씨를 재부팅 해 주세요.
(제거시, “이 장치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삭제합니다.” 부분은 체크를 하지 말고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위의 조치사항대로 실행하셨음에도 계속 동일한 증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도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센터 운영 시간: 평일 09:00~19:00 (공휴일, 주말 제외, 점심 시간: 11:30~12:30)

감사합니다.